• 전체
  • 여행정보
  • 라오스
  • 미얀마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저희 다양한 투어 상품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홈페이지 상단의 예약문의를 누르신후--> 회원가입--->원하는상품 ,총인원, 이용일을 기록 -->

   

   담당자 확인  후 답변등록 및 입금계좌 안내 --> 입금 확인 --> 바우쳐 이메일로 발송함 -->

  

   투어 이용시 제출 및 투어 이용  이렇게 진행됩니다.



    ** 크게 어렵지 않으니 많은 사전예약 부탁 드립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조회 수
공지 [공지] 비엔티안, 방비엥 폰트래블과 "루앙프라방 폰트래블"은 다른 업체입니다. 53132

폰트래블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알려드립니다.

 

루앙프라방에 있는 2곳의 폰트래블 이용을 자제 하시도록 공지합니다. 


비엔티안, 방비엥 폰트래블과 이름만 동일할 뿐 다른 업체입니다.

 

폰트래블은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에 한국인 직원이 근무하는 본사와 방비엥에 직영 지사가 있습니다.


루앙프라방의 폰트래블은, 루앙프라방에 자체 자본으로 설립된 여행사로 "폰트래블"의 이름을 빌려 영업을 해 왔으나,


계속되는 컴플레인과 이에 대한 개선이 되지 않는 관계로, 루앙프라방 폰트래블과는 2011년 관계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러나, 라오스 국내법에 의거하여, 이미 설립된 여행사는 폐업시까지, 기존 여행사 명칭을 변경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계속 공지를 하고 있으나, 저희 명성만 듣고, 루앙프라방 폰트래블을 이용하고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루앙프라방 폰트래블을 이용하신 경우 발생한 컴플레인 건은 저희와 엄연히 다른 업체이므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점 명심하시고, 이용시 주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14 질문 라오스 관광지까지 이동은 어떻게 하나요? 6888

1. 여행자 전용버스(시설은 한국 직행버스-VIP버스라고 불립니다.)


외국 관광객일 경우  여행자 전용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45인승 버스가 운행하나, 현지 상황에 따라 25인승, 미니밴으로 차량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행자 거리내에 위치한 여행사나 숙소에서 예약 대행이 가능하며, 비엔티안에서 방비엥으로

이동 하는 여행자 버스는 오전10시와 오후 2시에 운행되며, 출발 시간 30분 전부터 픽업이 시작됩니다

(여행자 거리내의 숙소에서 픽업 요청 가능합니다)

 


2. 터미널 직행, 완행버스


현지인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입니다. 사람이 차야 출발하고, 버스통로에 간이 의자를 놓아 앉기도 합니다.
시간여유가 있고, 현지인과의 추억을 원하신다면 이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단,차량의 상태는 많이 불량하며, 여행자 버스에 비해 이동 시간이 좀 더 많이 소요됩니다


 

시내 이동의 경우,
3. 툭툭

오토바이를 개조한 탈것으로 한국의 택시역할을 합니다.
가까운 거리라면 , 1인 약 $2불 부터 시작하는데, 목적지와 인원을 말하고 먼저 흥정을 해서 타시면 됩니다.

서 있는 툭툭이들은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도 있으니, 타시기 전에 잘 흥정하여 타시기 바랍니다.

 

 

 4. 택시

택시는 아직 일반적인 교통수단이 아니고 공항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숙소의 위치에 따라 공항에서 숙소까지의 편도 이동 금액이 달라지나, 일반적으로는

가까운 숙소는 편도 10$ 전후선이 소요됩니다.

 

미터 택시도 있지만 미터를 잘 사용하지 않으므로 출발 전 흥정을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무리한 가격이 아니면, 적당하게 흥정 하셔서 즐겁게 여행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13 질문 라오스 라오스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4007

계절로 봐서는 11월에서 2월 초순까지가 라오스의 건기에 해당하므로, 비가 거의 오지 않고
시기적으로 겨울에 해당하므로, 선선해서 여행다니기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이때가 성수기에 해당하므로, 항공요금, 숙박비등 여행 경비가 다른 시기에 비해 많이 든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항공료가 성수기에 접어들기 직전인 10월 말  여행 하시는 것이 경비를 낮출 수 있습니다만 날씨는 조금 덥습니다.

우기라고 해서 항상 비가 오는 것은 아니므로, 우기때를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여행 하실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열대 기후다 보니, 햇볕에 대한 대비로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또는 양산)등을 잘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우기에는 소나기를 대비해서, 접는 우산 또는 간단한 비옷(판초)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12 질문 라오스 라오스에 처음 도착했습니다. 숙소까지 이동은 어떻게 하나요? 2373

라오스는 대한민국의 3배 크기에 인구는 680만 정도로 인구밀도가 낮습니다.
가장 대도시인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 인구도 약 70만에 불과하므로, 대부분의 도시가 규모가 작습니다.

먼저 숙소까지 이동은
1. 항공편으로 라오스에 도착할 경우 수도 비엔티안 왓따이 공항, 루앙프라방 공항, 남부 팍세공항으로 입국하실 수 있습니다.


   각  공항에는 공항택시가 운행중입니다. ('2012년 07월 현재 $7 부터)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먼저 공항택시 카운터에서 가격을 알아보시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기본 거리는 균일한 가격이 적용되므로 크게 바가지를 씌우는 일은 아직 없습니다.

    숙소의 위치가 외곽이나 멀 경우에 한해서는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단, 너무 늦은 시간에 도착하시거나, 혹은 택시부스가 문을 닫은 경우엔 공항에서 걸어나와 큰길에서, 툭툭이를 잡아 타시면 되지만

  가능하면 사전 픽업 요청을 이용하셔서 이동 하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 육로 이동시  터미널에 하차후 "툭툭"이라는 오토바이 개조 차량을 많이 이용합니다.


    아직 택시가 많이 보급되어 있지 않으므로, "툭툭"혹은 스타렉스가  택시 역할을 대행 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동거리를 고려해서 1인당 요금을 흥정해야 합니다.
    기본 거리는 대략의 균일가가 있으므로,약 1인당 2만킵선에서 시작됩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게 흥정하시기 보다, 이왕이면 적당한 선으로 흥정하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하시길 부탁드립니다.

11 질문 라오스 비자 클리어 방법은? 3495


라오스는 2008' 9월 1일 부터, 한국인의 경우 일반여권 소지자 분에 한해 15일간 비자가 면제되었습니다.
15일 이상 체류를 원하시는 경우

 

1. 비자 클리어 - 무비자 입국 후, 15일 마다 주변국으로 출국했다가 재입국 하는 방법

2. 도착비자를 받은 후 연장하는 방법.

  

라오스 비자는 한국의 주한 라오스 대사관에서 미리 받아오셔도 되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라오스 공항 또는 국경에서 비자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항 도착의 경우 국제공항인 비엔티안 왓따이 공항과 루앙프라방 공항에서 도착비자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1.비자비 30불(공휴일 및 업무외 시간은 31불),  2. 사진, 3. 비자 신청서 를 작성하여 비자발급 창구에 내시면 약 5~10분 정도면 비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착비자 가능한 육로 국경
태국-농카이-비엔티안국경, 치앙콩-훼이싸이 국경
베트남-락싸오,
캄보디아
중국-보텐
도착비자는 도착일 포함 30일간 유효합니다. (한달이 아님을 유의하십시오.)

기타 상세한 정보는 여행국가 > 라오스 > 여행정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질문 라오스 숙소는 어떻게 구하나요? 2457

숙소예약은 현지에 도착해서 직접 방을 보시고 구하시는 방법과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전 예약은 인터넷 호텔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시고 ,간단한 호텔 정보는 저희 홈페이지의 호텔정보를 참고 하십시오.
숙소와 숙박일/인원/베드타입(싱글,트윈,더블)과 숙박자 명단 기입후 카드 결제 혹은 계좌 이체를 하시면 되며,

세계적인 호텔 예약 사이트인 아고다나, 호텔 트래블 닷컴, 호텔 자바 혹은 기타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라오스 폰트래블은 [ 비엔티안 본사 ], [방비엥 직영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루앙프라방 폰트래블은 이름만 같은 별개의 회사입니다.

 별도의 회사이므로 , 같은 이름으로 인한 고객분들로 인한 착각으로 , 지속되는 컴플레인으로 [루앙프라방 폰트래블]

 사용을 자제하실 것을 당부드리고 있습니다.


육로로 입국해서 하차하는 곳은 여행자 거리의 중심이므로, 주변에 여행자를 위한 레스토랑, 샵등이 잘 갖추어 진 반면,
성수기에는 방을 구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이시기에는 비엔티안의 경우 메콩강변 쪽으로 이동하셔서 숙소를 구하고,
루앙프라방은 메콩강변이 여행자 거리이므로, 강변 반대방향 시외곽 쪽 또는 분수대 건너편으로 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9 질문 라오스 여권을 분실 & 입국도장을 안찍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file 9231

라오스에서 여권을 분실하셨을 경우 및 입국도장을 받지 않았을 경우 먼저 한국 대사관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임시 통행 증명서 발행 및 절차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권 분실시.jpg  


주 라오스 주재 한국 대사관 856 - 21 -352 - 031 ~3

http://lao.mofat.go.kr/kor/as/lao/consul/etc/index.jsp 

 

*여권을 분실 하였을 경우 여권 재 발급을 받기까지의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 되므로, 여행기간 중에는

귀중품 관리에 꼭 신경 쓰셔야 합니다.

8 질문 라오스 여행지의 지도를 구할 수 있을까요? 10081

**라오스 관광청에서 무료로 배부하는 지도를 얻을수 있으면 가장 좋으나 여의치 않으므로, 일단 공항에 비치되어 있는

   프리카피 지도가 남아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구요, 없다면 특급이나 준특급 호텔에 묵으시는 분들은 호텔내 비치되어

   있는 무료 배포 지도가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그것 마저 없다면 구입하시는 방법 밖에 현재로는 없습니다.

   미니마트나 북샵 코너에 지도 판매 라고 되어 있는 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라오스 월드넷 운영자 이상권씨의 가이드북 "가지마라 라오스 이책을 보기전엔" 에 들어가는 지도를 저자의 허락을 얻어,

   비엔티안+루앙프라방, 방비엥+팍세 2종으로 재편집하여 여행자용으로 제작 했습니다.

 

  각도시가 신문 전면 크기보다 큽니다. 전체와 여행자 거리내 지도와 유용한 인덱스가 있습니다.

 

 vientianemap.jpg

 

비엔티안 사무실에서 제작원가 및 배송비를 고려해서 2장(4개 도시)에 20,000 킵으로 판매합니다.

간단한 지도를 이용하실 분은 여행정보 메뉴에 보시면, 라오스 주요 도시에 대한 관광청 지도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혹은 2014년 10월 개편된 5$(인쇄비와 운송비) 정도의 비용을 내시고, 폰트래블 안내 책자를 비엔티안 본사 방문후

   수령하신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 질문 라오스 유심카드 구입은 어디에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file [1] 12352

**최근 들어 사무실로 찾아 오셔서 유심카드 문의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라오스 국영[라오텔레콤]의

인터넷만 사용 가능한 유심카드( 7일 짜리) 비엔티안 본사 사무실에 비치 해 두었습니다.


단, 아이폰이나 핸드폰의 기종에 따라 설치가 어렵거나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은 비엔티안 본사를 방문 하셔서 신청하세요,

업무시간 내에만  판매 가능하며, 라오텔레콤에 셑업 및 등록을 직원이 도와 드립니다.



*금액은 심카드 2만원 + 충전 1만킵 =총 3만킵 (1.5기가 + 300~500 메가 사용가능합니다)

-------------------------------------------------------------------------------



혹은 왓따이 비엔티안 공항으로 입국하시는분들은, 출국장게이트를 나오시면 택시부스 바로 옆에 위치한 유니텔 유심 판매처에서 유심카드나 패키지 심카드를 구입하여 쓰실 수 있습니다.



SIM3.jpg


공항내 판매처 업무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단순 전화를 걸 수 있는 번호 유심은 1개에 2만킵, 패키지 번호는 종류에 따라 가격을 달리합니다. 


SIM1.jpg


이 시간외에 입국 하시는분들은 시내에 위치한 라오텔레콤 본사 혹은 유심카드를 취급하는 일반 취급처들 (슈퍼마켓, 핸드폰 판매처

,M포인트 마트등)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SIM2.jpg




라오스내 유심 판매업체는 현재 총 4군데로,

라오텔레콤,  UNITEL 유니텔 , BEE LINE 비라인 ,ETL 이티엘등이 있습니다. 


공항에는 현재 유니텔만 입점해 있으며, 여러종류 패키지도 있어 필요한 용도에 따라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SIM5.jpg

단, 인터넷 패키지로 구입하신분들외에 유심카드만 구입하신분들은, 별도 추가로 선불 충전카드를 구입하여 돈을 충전하셔야 전화를 

걸거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 구입시 꼭 판매하는 직원에게 사용 방법을 잘 문의해 보시기 권해 드립니다.



폰트래블 비엔티안 본사 주변의 유심 판매처를 표시한 지도를 올려 드리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유심.jpg

6 질문 라오스 일주일 휴가를 이용할 경우 추천코스와 여행경비는? 12553

폰트래블은 여행 컨셉에 따라, 자유여행 버젼인 호텔팩( 라오팩, 미야팩) 과

 

현지인 영어가이드가 동행하는 탐험대 (라오탐험대, 미야탐험대) 상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폐셜 라오탐험대는 한국인 가이드가 동행합니다.

 

호텔팩은 배낭 컨셉 부터, 짧은 휴가를 이용한 트렁크 족을 위한 실속, 부띠끄,

그리고 혼자 여행하는 싱글족을 위한 안전한 싱글팩까지,다양한 일정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성격의 탐험대는 최소 6인 이상 출발 가능(한국인 가이드시 가격 변동)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별 메뉴를 참고하세요.

 

**여행 경비는 워낙 사람마다 개인차가 크므로 단정하기 어려우나,

1끼당 식사는 현지식 최저 1만킵-5만킵 , 기타 5만킵-10만킵 ,

입장료, 투어 경비, 차량비 등을 감안할때

 

배낭 여행자가 아닌 트렁크족을 기준한다면, 보통 1일 50$ 전후선으로 잡습니다.

좀더 여유있는 여행을 원하는편이라면 1일에 100$ 전후 선을 잡으시면 될 듯 합니다.

 

참고: 게스트하우스 가격-1박 약 10$~30$ 사이

          여행자급 호텔--1박 30$-60$선

         중급 호텔 50$-100$선 사이

          특급 호텔 80$ 이상

 

물 1병: 3000-5000킵(0.5$), 볶음밥 및 국수 15000킵-25000킵(2-3$) 사이입니다.



**일주일 정도의 투어 일정이라면, 저희 홈페이지의 실속팩 일정을 추천해 드립니다**


진에에 7박9일 실속팩

 http://www.laokim.com/index.php?mid=bb_direct_hotelpack_lao&document_srl=117359


라오항공 6박8일 실속팩

http://www.laokim.com/index.php?mid=bb_direct_hotelpack_lao&document_srl=117400

 

 

 


 

» 질문 라오스 폰트래블 온라인 투어상품 예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2543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저희 다양한 투어 상품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홈페이지 상단의 예약문의를 누르신후--> 회원가입--->원하는상품 ,총인원, 이용일을 기록 -->

   

   담당자 확인  후 답변등록 및 입금계좌 안내 --> 입금 확인 --> 바우쳐 이메일로 발송함 -->

  

   투어 이용시 제출 및 투어 이용  이렇게 진행됩니다.



    ** 크게 어렵지 않으니 많은 사전예약 부탁 드립니다^^**

4 질문 라오스 한국 혹은 라오스에서 국제 전화 어떻게 거나요? 17989

한국에서 라오스로 전화걸기

020-123-4567 이라는 핸드폰  번호로 전화를 걸 때 

856(국가번호) 20 (0을 빼고 누름) 123-4567

021-123-456 이라는 사무실 번호로 전화를 걸 때

856-21-123-456

 

라오스에서 한국으로 전화걸기

010-123-4567 이라는 핸드폰으로 전화걸기

82(국가번호)- 10(0을 빼고 누름) 123-4567

02-123-4567이라는 사무실 번호르 전화를 걸 때

82-2-123-4567

 

 

*최근에는 자동 로밍도 가능해 졌으므로, 여행오시기 전에 통신사별 해외 로밍 서비스나

 카톡 서비스를 사전에 신청하여,현지에서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오스에 도착하셔서 유니텔,라오텔레콤,비라인등의 회사가 판매하는 유심칩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실수도 있으며 일반적으로 유심칩은 1개에 20000만킵(약3$)전후 선이며, 선불카드를 사서

 통화액을 사전 충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라오스 유심을 사용하여 한국으로 통화하는 비용은 분당 2000킵 전후(약250원) 정도 합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심은 종류가 여러 가지 있습니다. 

  구입하실때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지도 구입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질문 라오스 한국에서 가져간 전기제품과 인터넷사용은 어떻게? 8331

라오스 전압은 한국과 동일한 220V이고, 주파수는 50Hz(한국 60Hz)입니다.
콘센트의 모양은 한국과 조금 차이는 있으나, 220V 플러그를 끼워 쓸 수 있습니다.


숙소에 따라 11자 모양의 플러그와 돼지코 모양의 블로그 둘 다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전자제품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전압이 불안정 하므로 우기에 벼락이 칠 경우 안전을 위해 플러그를 제거해 주십시오.


인터넷은 호텔들은 호텔로비에서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곳들이 많이 있고,

룸에 전화로 인터넷이 가능한 곳도 있지만 속도가 많이 느립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숙소마다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는곳들이 많아 간단한 메세지등을 

교환할 수 있는곳들이 많아졌습니다.


오히려 피시방이 많이 사라졌으므로, 꼭 필요하신분들은 호텔 내의  비지니스서비스 센터나, 

비엔티안 여행자 거리내의 홈아이디얼 주변의 피시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한글은 PC방에서 사용가능하나, 한글자판은 구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2 질문 라오스 현지에서 의사소통은 어떻게 하나요? 9972

호텔, 공항, 여행사등지에서는 영어로 기본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이 가는 지역의 레스토랑, 업소등도 간단한 영어로 주문, 숫자등의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복잡한 회화책 필요없습니다, 자신없는 발음보다, 손발짓과 몸으로 표현하는 것이 더 좋을 때도 있습니다.

 

단, 현지인들이나 시골 지방 도시등에는 영어를 모르는 라오스 주민들이 훨 씬더 많습니다.
사전에 간단한 현지어 몇마디정도 알아가시면, 여행이 정말 즐거워지실 겁니다.

라오어는 태국어와 60%정도 유사하며, 복잡한 문법규칙이 많지 않고, 단어가 짧아서, 배우기가 정말 쉽습니다.
단, 성조는 있지만, 숫자와 기본단어, 인사말 정도면 몇시간이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현지말을 익히지 않고 외국을 여행하셨던 분이라면, 라오스 여행은 현지말 몇마디 익히고 가시면 어떨까요?


라오스인들이 호기심이 많고, 외국인에 거부감이 없습니다. 먼저 다가 간다면 금방 친해 지실 겁니다.

 

 

1 질문 라오스 환전은 어떻게 하나요? ATM과 여행자 수표는? file 2764

라오스는 여행지에서 바트와 달러가 통용됩니다만  환전을 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 시장, 마켓에서의 환전은 은행의 공식 환율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참고로 조금이라도 찢어지거나 낡은 지폐는 통용되지 않으므로 깨끗한 달러를 준비하십시오.

원화 통용 불가합니다.

 

현재 왓따이 비엔티안 공항이나,루앙프라방 공항내에는 환전소가 운영되고 있으므로, 손 쉽게 환전이 가능합니다만

저녁 늦게 도착하는 항공편에 있어서는 공항내 환전소(밤 9시 30분가지)도 문을 닫으므로, 다음날 여행자 거리내에 

위치한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달러를 킵으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BC,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등)는 호텔, 여행사등 큰 업체는 가능하지만 널리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드로 결제시 약3.5%의  라오스 은행 수수료가 추가 되며,   대형 호텔및 큰 식당을 제외하곤 지방 도시는
카드결제가 불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ATM기는 은행등에 설치되어 현지통화로 뽑을 수 있으나, 큰 도시에만 있으며 한번 한도는 장소나 기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행자 수표도 주요도시의 대형 은행외에는 취급하지 않으므로, 달러를 준비해서 라오스 현지에서 필요한 만큼 환전해서 사용하십시오.

 

한국원화는 통용되지 않으므로  이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야갼에 도착하여 환전소나 은행이 문을 닫았을 경우에는, 잔달러도 통용 가능합니다(. 단 환율을 낮게 쳐 줍니다.)

혹은 미니마트나 슈퍼마켙등이 문을 열어 있을경우 간단한 물건 구입후 달러를 내고 현지 통화로 거슬러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단, 주의하실점은 남은 킵을 달러로 재 환전 해주지는 않으므로, 사용하실만큼만 환전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폰트래블 본사 주변의 환전소 지도를 첨부합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BANK1.jpg

폰트래블 본사 사무실 부근 메콩강변 BCEL은행 환전소 사진 


월-금요일 까지는 오전 8:30분부터-저녁 7시 까지,

토-일요일 까지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 까지 영업합니다.



유심.jpg